메뉴 메뉴

로고

입점약관

입점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기뱅크(이하 회사)가 피기뱅크 사이트 (https://piggybank.kr)를 통하여 제공하는 P2P관련 포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입점사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입점사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사이트"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입점사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입점신청, 입점확약 및 입점계약 시 입점사의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는 웹사이트(https://piggybank.kr)를 말합니다.

2. 서비스회사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입점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업을 말합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입점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범위나 혜택 등을 차등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 서비스의 내용

 1) 투자 진행 중인 입점사의 상품정보 노출

 2) 회원입점사의 웹사이트 가입, 연동 후 투자

 3) 연동 후 회원의 각 입점사 예치금 및 투자 가능금액, 투자건수, 누적투자금액, 현재투자금액, 평균이율을 노출하며, 회원의 가상계좌 간 이체

 4) Easy자동투자

 - 회원이 일정금액만큼 자동투자 진행 설정 시 사이트 내의 별도 프로세스 없이 사이트에 노출되는 상품들에 자동투자

 - 연체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입점사Easy자동투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Pro자동투자

 - 회원입점사와 상품 등에 대하여 지정하거나 조건을 설정하여 여기에 맞는 입점사와 상품에 자동투자 별도

 - 입점사가 정한(피기뱅크 담당자에게 요청한)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타겟팅투자

 - 노출 중이며 투자모집 전인 상품에 회원이 투자 예약을 설정하여, 투자모집 오픈시에 자동투자됩니다.

 - 입점사가 정한(피기뱅크 담당자에게 요청한) 시간대에 설정

 7) 기업별 게시판 제공

 8) 세미나 정보 노출 및 이벤트 정보 노출


2. 기본 서비스 유의사항

 1) "회사"의 서비스는 "입점사"와 PG사와의 계약을 통해 PG사의 API를 사용하도록 허가된 도메인 이외의 "회사" 자체 서비스입니다.

 2) PG사와의 계약을 통해 제공 받은 "입점사"의 가상계좌가 제 3의업체의 가상계좌(연동을 요청한 회원의 타 입점사 가상계좌)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3) PG사와의 계약을 통해 제공 받은 "입점사"의 전자지갑에 "회사"의 서비스(easy 자동투자를 위한 예치금이동, 회원의 가상계좌 간 예치금이동) 목적에 맞추어 자금의 유입, 유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특약 서비스의 내용

 1) 특약 서비스에 계약한 특정 입점사는 프로모션기간 2개월 후 실 서비스 계약이 진행됩니다.

 2) 입점사는 정확한 정보가 기입된 상품만 노출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하거나 허위/과장 등 상품 노출에 부적합함이 분명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상품은 비 노출합니다

 3) 정부 정책 혹은 정책 가이드에 부합하지 않는 형태로 운영되는 입점사 웹사이트의 경우, 입점 거절되거나 혹은 퇴점 조치 될 수 있습니다.

 4) 피기뱅크 서비스 연계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미반영할 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피기뱅크 입점에 필요한 사이트 내 정보 활용 및 변경 작업에 동의합니다.

 6) 입점사는 입점사 웹사이트에 피기뱅크 바로가기 배너를 항시 노출합니다.(해당 배너는 피기뱅크 바로가기 배너, 피기뱅크 커뮤니티 배너 및 피기뱅크에서 요하는 배너를 말합니다.


4 (서비스 입점계약의 내용)

 

서비스 입점계약(이하 입점계약)은 입점하고자 하는 기업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입점신청, 입점확약, 입점계약서를 작성, 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5 (서비스 이용료의 내용)

 

1. 서비스 이용료

서비스의 이용료는 특약 서비스에 계약한 특정 입점 업체의 프로모션기간 2개월 후 실 서비스 계약 시 안내됩니다.

 

6 (서비스 중지)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또는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7 (입점 / 제휴 신청)

 

1. 입점 신청

  입점신청은 피기뱅크 사이트에의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이 회사에 입점 신청을 행하는 것으로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점신청서 작성(별도양식제공)

2) 입점확약서 작성(별도양식제공)

3) 입점계약서 작성(별도양식제공)

4) 입점사의 업체등록번호 및 로고원본파일 전달

 

2. 제휴신청

  제휴신청은 서비스 제휴를 희망하는 기업이 회사에 제휴신청을 행하는 것으로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내 제휴신청서 작성(별도양식제공)

2) 피기뱅크 담당자가 연락

3) 제휴계약 진행(오프라인)

 

8 (약관 효력 및 변경에 대한 내용)

 

1. 입점사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을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고, 입점사에게 개별통지(전자우편, SMS )하는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입점사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15일 전에 공시하고 변경토록 하며, 전자우편 및 SMS, 초기화면, 연결화면(공지사항, 팝업)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3.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입점사는 회사에 그 사실을 전자우편(contact@piggybank.kr)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입점사가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에 대하여 개정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통지한 입점사에 대하여는 변경내용을 적용하지 않으며, 해당 입점사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입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4. 본 약관과 관련하여 입점사회사의 회원정보의 수집, 이용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등에 따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입점계약의 해지, 종료)

 

1. 입점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입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입점사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입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입점사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거래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입점사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입점계약은 입점사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다만 종료전에 모든 거래중인 절차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입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 입점사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고, 20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이를 이행 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만, 회사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입점사의 연체율이 P2P협회에서 공시하는 업계평균에 비해 과도하게 높은 경우

2) 입점사에게 입점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3) 입점사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입점사회사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입점사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 한 경우

6) 입점사가 실제로 거래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거래등록을 한 경우

7) 사기 등 범죄의 가능성이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8)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 핸드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

9) 입점사의 정보가 불일치하거나 불량한 경우

10) 타업체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11)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

12) 회사의 게시판에 사이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동일한 글을 올리거나, 회원을 상대로 광고 및 영업활동을 하는 글을 올리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입점사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12) 욕설이나 비방을 하는 행위

 

6. 입점계약회사의 해지의사가 입점사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7. 사가 입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입점사와 관련된 제반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입점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입점계약이 종료된 해당 입점사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10 (입점사의 의무)

 

입점사는 관련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과 같은 행위를 통해 회사의 업무를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1. 입점계약 시 허위사실을 기재

2. 다른 입점사의 정보를 부정하게 이용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제3자에게 제공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제공

5. 회사, 다른 입점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9. 기타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조건 및 관련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1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법령에 의거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입점사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해야 합니다.

2. 회사입점사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어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를 보호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입점사의 불만 또는 피해보상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4. 회사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입점사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입점사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하여야 합니다.

 

12 (회사의 면책)

 

1. 회사의 책임은 입점사에게 제공하는 사이트 서비스를 통하여 입점사회원 상호간 거래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관리하는 것에 국한되며, 회원과의 거래 및 제3자와의 거래에 따른 권리와 의무 및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2. 회사입점사회원 상호간 거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상법상의 중개규정 및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3. 회사입점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입점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입점사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회사가 제공하는 거래서비스를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입점사회원 간의 개별 계약과 입점사가 제공한  신상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입점사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한 내용 및 회원이 이를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입점사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업체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회사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휴업체 등의 판촉활동에 입점사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입점사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입점사회사가 제공하는 정보(14조 제1)에 관하여 그 수신을 거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 " "입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제3자 공격, 국내외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않은 컴퓨터 바이러스 등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입점사에게 손해(전송 중인 게시물, 기타 첨부파일 미등록 및 지연으로 인한 회원의 경제적, 정신적 손해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본 약관 제6조 소정의 서비스 중지 상황 중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정보의 수집과 보호)

 

회사입점사의 입점계약을 위하여 정보를 수집하며, 관련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수집, 관리합니다.

정보 수집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보 수집항목

1) 입점사의 정보 노출을 위해 업체등록정보 문서 내 있는 다음 항목들이 수집됩니다.

   업체이름, 간략설명, 평균수익률, 오픈일, 누적대출액, 대출 잔액, 부실률, 연체율, 링크, 로고 등이며, 사이트 내에서 불특정다수에게 노출되는 정보들인 해당 항목들은 변경이 있을 시 약관에 고지하지 않습니다.

2) 상품 노출을 위해 투자 모집 중인 상품들이 수집됩니다.


2. 입점사는 상기 내용의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거부 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4 (정보의 제공)

 

1. 회사입점사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입점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입점사는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입점사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무관하게 공지사항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15 (준거법 및 관할법원)

 

약관과 회사입점사 간의 입점계약, 입점사회원 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입점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의한 회사 본점 관할법원 이외에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처음이신가요? 우측 버튼을 눌러 가이드를 펼쳐주세요.